공지사항

  • 홈
  • 소식
  • 공지사항

비인가 국제학교 집단감염에 대한 긴급브리핑(2021. 1. 24.)

사랑하는 대전시민 여러분.

우리지역 중구 모 선교회에 위치한 중·고교과정 기숙형 비인가 국제학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오늘 오후 6명이 확진됐고, 추가 조사를 통해 저녁에 119명 확진자가 발생해 오늘만 125명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발생경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이 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 타 지역에서 검사 후 양성반응을 보여 우리시로 통보됐고, 우리시는 바로 해당 학교에 대한 현장 역학조사를 통해 학생 및 교직원 전체에 대한 검사를 결정하고 진행하는 한편 시설을 폐쇄조치했습니다.

현재까지 146명에 대한 최종 검사결과 확진 125명, 음성 18명, 미결정 1명이 나왔습니다.

확진자는 내일 오전 중 아산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할 예정입니다.

확진자 외 음성판결자는 자가격리조치됩니다.

이번 감염은 밀접된 시설에서 많은 학생이 기숙생활을 함으로써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번 집단감염과 관련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의 철저한 조사와 함께 교육청과 협의해 유사시설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현재까지 당사자 진술로 파악된 바는 1월 15일까지 학생이 입교한 후 현재까지 외부출입이나 부모 면담은 없었던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번 집단감염이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하겠고, 추가 새로운 사실이 확인되면 별도 브리핑을 진행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집단감염으로 시민여러분께 걱정을 끼쳐 대단히 죄송합니다.

그동안 시민여러분의 적극 협조 덕분에 우리시 확진자가 안정세를 유지했는데 이번에 집단감염이 발생해 매우 안타깝습니다.

앞으로도 대전시는 방역에 최선을 다해 집단감염이 조기 진정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상 오늘 브리핑을 마치겠습니다.




2021년 1월 24일

대전광역시장   허  태  정


담당부서
기획홍보부
담당자
서정호
전화번호
042)580-905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