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효문화진흥원, 유아용 효문화교육 표준교재(강사용)『우리 모두 할 수 있어 효』개발
- 등록일 : 21-12-29 13:41
- 조회수 : 121
□ 한국효문화진흥원(원장 문용훈)은 12월 29일 효인성 성격형성의 중요한 시기인 유아기 아동을 위한 유아용 효문화교육 표준교재(강사용)『우리 모두 할 수 있어 효』를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ㅇ 효는 한국의 전통 속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덕목으로 우리사회에서 소중히 여기는 전통적인 가치로써 어린 시절부터 가정·학교·사회에서 자연스럽게 접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차원에서 유아용 표준교재를 발간한 것이다.
ㅇ 이번에 발간된 유아용 효문화교육 표준교재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에서 효 관련 수업을 하시는 강사분들을 위한 교재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유아놀이 중심으로 개발되었다.
ㅇ 본 교재의 구성은 2019년 개정 누리과정과 연계하여 유아의 경험과 흥미가 활동의 중점이 되도록 노력하였고 유아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와 효 개념의 자연스러운 접근을 위하여 동화, 노래, 그림을 활용한 도입을 시작으로 효와 관련된 실천활동 들을 가정 및 사회와 연계할 수 있도록 하였다.
ㅇ 또한 본 교재와 함께 강사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수업자료를 PPT로 담았으며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그리기, 스커티, 주사위 등 다양한 놀이자료도 부록으로 실었다.
ㅇ 한국효문화진흥원 문용훈 원장은“유아들이 재미있는 활동을 하면서 부모님의 고마움을 깨닫고 그것을 통해 효심을 키워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교재가 현장에서 잘 활용되어 효가 아이들에게 더욱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며,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드리고, 보답하고자 하는 진솔한 마음과 태도를 가진 건강한 사람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진흥원 소식
- 소식
-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