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동향

  • 홈
  • 소식
  • 언론보도
  • 신축년(辛丑年)에는 가장 크고 흉측한 개구리부터 먹어보자!(2021. 1. 12.)

    temp_1610432688567.-824046741

    칼럼 제목을 보고 새해 벽두부터 생뚱맞은 소리를 한다고 야단을 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다. 얼마 전 책을 읽다가 일과 시간 관리를 계획대로 잘 추진하기 위한 신축년 새해 필자의 다짐이기도 하지만 독자들에게 일과 시간 관리에 대한 다소 괴상하고 흉측한(?) 내용을 도움이 될까 해서 잠깐 소개할까 한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소 징그럽고 끔찍하지만 차갑고 미끈미끈한 개구리를 꿀꺽꿀꺽 잘 삼킬 줄 아는 것이 최고의 비결이라고 한다.

    여기까지만 읽었을 땐 필자도 성공과 개구리는 무슨 관계이길래 개구리를 먹으라고 하는 걸까? 다소 의아해하며 책장을 계속 넘겼다.

    저자는 친절하게도 차갑고 미끈미끈한 개구리를 어떻게 먹는지 설명하였다.

    첫째 : 개구리는 아침 일찍 먹어야 효과가 좋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먹어도 좋고, 출근해서 일을 시작하자마자 먹어도 좋다. 하지만 늦으면, 늦을수록 효과는 줄어든다.

    둘째 : 개구리가 여러 마리 있을 때는 그 중에서 가장 크고, 흉측하게 생긴 놈부터 잡아먹어야 한다. 작은 개구리를 몇 마리 잡아먹고 나서 개구리를 제대로 먹은 척 하면 안된다.

    셋째 : 그러면 큰 개구리를 도대체 어떻게 먹느냐. 코끼리를 먹는 방법과 똑같이 한 입씩 차근차근 먹다보면 코끼리 한 마리도 다 먹을 수 있는 것처럼 제 아무리 크고 흉측한 개구리라 해도 이런 각오로 달려들면 다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이 쯤 설명하면 눈치 빠른 사람은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되는데 ……

    그렇다. 여기서 개구리란 우리가 해야 할 일(업무)들을 열거한 것이고, 큰 개구리와 흉측한 개구리는 가장 어렵고, 하기 싫은 일을 개구리 먹는 법을 비유해서 설명한 것이다.

    우리가 위인전이나, 성공한 사람들의 성공담을 책을 통해서 읽고 혹은 강연을 경청하는 이유는 시간을 어떻게 배정하고, 얼마나 잘 활용하였는가를 알아보기 위함이다.

    또한 우리가 성공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그 방법을 꾸준히 제대로 실현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도 잘 알고 있다.

    신축년 새해가 밝아왔다.

    계획은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실천해야하는가는 더 중요한 일이다. 대부분 기관(회사)이나 개인은‘코로나 19’ 관련으로 상당한 차질이 빚어졌다고들 한다.

    지난날의 실패를 거울삼아 올 한해는 내 주변에 어려운 이웃은 없는지 살펴보면서 계획대로 꾸준히 추진할 수 있도록 다시 한 번 점검해 보자.
     

담당부서
기획홍보부
담당자
서정호
전화번호
042)580-905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