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머니께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 싶어요” 한효진, 효녀 서영임 씨에게 칭찬인증서 전달(2025. 2. 18.)
- 등록일 : 25-02-26 09:37
- 조회수 : 204
“어머니께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고 싶어요” 한효진, 효녀 서영임 씨에게 칭찬인증서 전달
□ 한국효문화진흥원(이하‘한효진’)이 치매를 앓고 계신 어머니를 돌보며 효를 실천하고 있는 서영임 씨에게 칭찬 인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ㅇ 한효진이 추진하고 있는 칭찬·감사 릴레이는 대전 지역 내 귀감이 되는 이를 릴레이 형식으로 추천, 칭찬 인증서를 전달하는 사업으로 올해로 3
년째 지속되고 있다.
ㅇ 서영임 씨는 90세가 넘은 어머니의 건강과 편안을 최우선으로 여기며, 항상 곁에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기울이고 있다. 그녀의 헌신적인 효심
은 주변 사람들 및 지역 주민들에게 본보기가 되며 큰 울림을 주고 있다.
ㅇ 그녀는 “어머니는 평생을 온화하고 사랑이 넘치시는 분으로 6남매를 깊은 사랑으로 길러주셨다. 특히 막내로서 더 큰 사랑 속에서 잘 자랐기 때
문에 되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다”라고 말하며“자식으로서 당연한 일을 했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라며 칭찬 인증
서를 받은 소감을 밝혔다.
□ 김기황 한효진원장은 “가족에 대한 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며 효를 이어가는 서영임 님께 감사드린다.”라며, “작은 칭찬과 감사가 사람들의 마음
을 움직이고 사회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한효진은 앞으로도 칭찬·감사 릴레이를 통해 효를 실천하는 분들을 발굴하고 효의 가
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